비즈니스 인사이트
> 정책
-
서울시가 쪽방촌 주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책임지는 방법 고물가와 전기요금 인상, 집중호우에 이은 폭염 등으로 힘겨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서울시가 '쪽방촌 주민 지원책'을 발표했다.
-
음주운전 3번 하다 걸리면 차량 몰수한다...7월부터 시행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 사망사고를 내거나 상습적 음주운전 사범에 대해서는 경찰이 차량을 압수·몰수하는 등 엄정 대응에 나선다.
-
사형 확정 뒤 '30년' 지나면 집행 면제되는 형법 조항 폐지...국무회의 통과 현행법상 30년으로 정해져 있는 사형의 집행 시효를 폐지하는 취지의 형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
서울 지하철 요금 하반기 '150원 인상' ...추후 150원 추가 인상 검토 서울시가 올해 하반기 지하철 기본요금 인상 폭을 당초 300원에서 150원으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22조 들여 욕먹었던 '4대강 사업', 10년 지나니 강물 깨끗해졌다 지난 이명박 정부 당시 4대강 정비를 위해 막대한 세금을 들였는데, 10년 뒤 수질 개표가 개선됐다는 결과가 나왔다.
-
"이제부터 봐주는 거 없다"...앞으로 소방차 진로 막는 불법 주차 차량 무조건 '강제처분' 앞으로는 화재 현장에 출동하는 소방차가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적극적으로 강제처분할 전망이다.
-
오는 22일부터 '우회전 일시 정지' 위반하면 범칙금 6만원 경찰청은 4월 20일 '우회전 일시 정지' 법의 계도 기간이 종료 되어 22일부터 위반 차량을 집중 단속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