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여자도 뒤돌아보게 만드는 '남자 향수' BEST 9

인사이트Instagram 'irukaren', 'harry2838'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여자들은 보통 남자들보다 후각에 예민하다고들 한다.


그래서 실제 많은 여자들은 길에서 우연히 마주친 낯선 남자의 좋은 향기에 뒤를 돌아서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는 매력적인 향수 하나만 잘 사용한다면 여자들의 시선을 한곳에 끌어모으는데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부터 지나가는 여자도 뒤돌아보게 만들어 '썸'을 불러오게 하는 남자의 향수 9가지를 정리해 소개한다.


1. 디올 '디올 옴므 코롱'


인사이트Instagram 'notinprbm'


탄산수 느낌의 쿨하고 상쾌한 향을 자랑하는 디올 옴므 코롱은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여름과 가을에 특히 인기가 많다.


또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셀럽들에게 호평을 받은 향수로 꼽힌다.


2. 존 바바토스 '아티산'


인사이트Instagram 'mg_mingu'


'데이트 향수', '소개팅 향수' 등으로 불리는 존바바토스 아티산은 남자라면 꼭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향수다.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아티산은 상큼한 과일향이 은은하게 나는 향수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댄디가이를 연상시킨다.


3. 알랭드롱 '사무라이 맨오드뚜왈렛'


인사이트Instagram '_1.208'


두말 할 것도 필요없이 좋은 향수다. 향수를 뿌리는 순간 향기가 강해 신비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알랭드롱 '사무라이 맨오드뚜왈렛'은 향기 뿐만 아니라 지속력 또한 매우 강해 같은 부위에는 딱 한 번만 바르는 것이 좋다.


4. 켈빈클라인 'CK one'


인사이트Instagram 'hwoooo.s'


여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남자 향수 중 하나로 손꼽히는 '씨케이 원(CK one)'은 세계 최초의 남녀 공용 향수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향수다.

 

처음 뿌렸을 때는 시원한 레몬향이 강하게 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달콤한 꽃향기로 변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5. 불가리 '불가리 뿌르 옴므'


인사이트Instagram '141003ing_scty'


'남자친구 향수', '이탈리아 남자 향수' 등으로 불리는 불가리 뿌르 옴므는 여전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스테디셀러' 향수다.

 

남성성의 정수를 담아낸 우디 스파이시 향을 자랑하며 클래식하면서도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6. 돌체앤가바나 '라이트 블루'


인사이트Instagram 'hw_hong2'


남자용으로 정말 많이 팔리는 돌체앤가바나 '라이트 블루'는 워낙 여자들도 좋아하는 향수다보니 공용으로 되어버린지 오래다.


하늘색 시원함과 청량감을 담고 있어 강하지 않고 은은한 제품을 좋아하는 남성들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향수로 꼽힌다.


7.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인사이트Instagram 'callmegyun'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는 섹시한 남성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향수로 '엑소' 시우민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화제된 제품이다.


향 자체가 시원하고 스포티해 건강한 남성의 느낌을 줘 이성에게 어필할 때 부담감 없이 사용하기 좋은 향수다.


8. 에따 리브르 도랑주 '콜롱'


인사이트Instagram 'imagazinekorea'


에따 리브르 도랑주 '콜롱'은 밸런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이 중요한 날에 뿌리는 향수로 통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상큼한 블러드 오렌지 향이 진해 뿌리는 사람뿐만 아니라 함께 있는 사람들마저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묘한 매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9. 에르메스 '나일의 정원'


인사이트Instagram 'chunghulee'


남녀공용으로 쓰이는 향수지만 투명감이 있고 상쾌한 향기 때문에 남자들이 뿌리면 매력을 상승시켜주는 향수다.


또한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묘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에르메스 '나일의 정원' 시리즈 중 최고로 뽑힌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