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무튀튀한 입술 '핑크빛'으로 만들어 줄 천연재료 6가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어둡고 칙칙한 입술 색깔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거무튀튀한 입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하루라도 립 제품을 바르지 않으면 다들 어디 아프냐고 물어볼 정도로 생기가 없어 보인다.


또 마음에 드는 립 제품을 발견한다고 해도 칙칙한 입술 때문에 원하던 색깔로 안 발라져 속상할 때가 많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카페인, 자외선 등 생활 습관에 의해 검게 변하는 입술은 관리만 열심히 해준다면 충분히 '핑크빛'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당신의 칙칙하고 어두웠던 입술을 건강하고 생기발랄한 핑크빛 입술로 만들어 줄 천연 재료들을 소개한다.


1. 강황


인사이트pinterest


카레 재료로 많이 알려져 있는 강황은 입술의 색깔을 밝게 하고 상처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강황을 갈아서 우유와 잘 섞어 부드러운 칫솔이나 천으로 입술에 적셔준 후 2~3분 정도 후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단, 강황 마사지를 한 후에는 치약과 같은 화학물질을 바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설탕


인사이트pinterest


설탕 알갱이로 입술을 마사지해주면 입술의 색을 밝게 해줄 뿐 아니라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설탕과 버터를 1:1로 섞어 매일 입술에 듬뿍 바르면 일주일 만에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


3. 장미꽃


인사이트pinterest


장미 꽃잎은 입술의 자연스러운 광택을 내줄 뿐 아니라 입술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해준다.  

장미꽃을 버터, 꿀, 우유 중 하나와 잘 혼합하여 하루에 2~3회 정도 발라주면 입술을 생기있게 유지할 수 있다.


4. 꿀


인사이트pinterest


꿀은 죽은 세포를 벗기고 새 세포의 발생을 촉진시켜주는 최고의 천연크림이다.


자기 전 입술에 순수 100%의 꿀을 듬뿍 바르고 자면 당신의 거칠었던 입술은 부드럽고 생기있게 변할 것이다.  


5. 비트


인사이트pinterest


비트에는 입술의 다크닝을 감소시키고 윤기있게 해주는 자연 성분들이 많이 포함돼 있다.


비트를 잘게 썰거나 주스처럼 갈아서 입술 위에 10분 정도 올려놓은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6. 라즈베리


인사이트pinterest


라즈베리 속에는 입술을 반짝이고 촉촉하게 해주는 천연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있다.


라즈베리에 알로에 베라 크림이나 꿀을 잘 섞어 20분 동안 입술을 마사지하면 빛나고 생기있는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황규정 기자 kyoojeo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