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성분 '캡사이신' 바르면 눈썹 길어진다 (연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박송이 기자 = 고추의 매운맛 성분으로 알려진 '캡사이신'을 눈썹에 바르면 눈썹이 더 길고 풍성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23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은 건국대학교 강상모 교수팀이 연구한 결과 캡사이신(capsaicin)이 눈썹의 성장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성인 15명(20~50대)를 대상으로 2개월 동안 눈썹 숱이 적은 한쪽에만 캡사이신 희석액을 바르고 바르지 않은 쪽과 비교하는 실험을 했다.


캡사이신 희석액은 국내산 청양고추를 사용했으며 자극적인 요소를 줄이기 위해 농도를 최대한 낮춰 진행했다.


그 결과 캡사이신 희석액을 바른쪽의 눈썹은 안 바른 쪽의 눈썹에 비해 길이는 26.4%, 두께는 36.3%, 눈썹갯수는 무려 60%나 증가했다.


캡사이신을 바른 후 눈썹이 더 풍성해지고 짙어지는 효과를 톡톡하게 본 것이다.


연구팀은 캡사이신이 체내에 흡수될 때 통증을 유발하는 동시에 열을 느끼도록해 몸속 대사를 촉진시켰고 그 결과 모근에 영양공급을 활발히 해 눈썹 성장이 촉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상모 교수는 "캡사이신 용액은 자극성이 강해 피부에 홍반을 일으키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하고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한국미용학회지(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metology)' 최근호에 게재됐다.


박송이 기자 songe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