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억만장자’에게 배우는 8가지 ‘돈의 법칙’

자신의 사업을 성공시켜 큰 부를 얻은 사람들에게는 여러가지 공통점이 발견된다. 억만장자들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한다.

via ibtimes.com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스티브 잡스 등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실현시켜 억만장자가 된 공통점이 있다. 


심지어 이들의 영향력은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세상은 계속 변해가고 있다.

이들이 자신의 사업을 성공시켜 큰 부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자신의 아이디어를 누구보다 먼저 시도한 것도 있겠지만 억만장자들에게는 여러 가지 공통점이 발견된다고 한다. 

최근 온라인 경제 미디어 아이엔씨닷컴는 칼럼니스트 앤드류 헨드릭스의 글을 통해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억만장자에게 배워야할 8가지'(8 Things Billionaires Can Teach Us About Growing a Business)라는 흥미로운 내용을 전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성공시킬 수 있었던 억만장자들이 가지고 있는 비밀 8가지를 소개한다. 

 

ⓒ gettyimages

 

1. 돈도 좋지만, 삶의 균형을 잡아라 (Give back)

 

일만 생각하는 사람은 절대로 성공적인 기업가가 될 수 없다. 가족과 건강을 돌보지 않고서는 단기적인 성공에 그칠 것이다. 

 

긴 안목으로 롱런을 하기 위해선 삶의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해야 한다. 특히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막대한 돈을 번 사람들은 오히려 가정적이고 삶의 균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이들은 삶의 균형이 깨지는 순간 '막대한 부'도 거품처럼 사라지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

2. 사람을 행복하게 하라. 돈은 따라온다 (Create happy customers)

 

수많은 비즈니스 전략이 있다. 마케팅은 물론이고 경영 기법에 관해서 이미 이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셈이다.

 

억만장자들은 '고객의 니즈'라는 대명제에서 늘 벗어나지 않았다.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해답이 있는 것이다.

 

정말 막대한 부를 쌓은 사람들은 돈을 보고 움직이지 않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 소비자와 고객이 즐거워 하는 일을 하다보니 막대한 재산으로 돌아온 것이다.

  

ⓒ skai.gr

 

3. 완벽하지 않아도 좋다 (Forget perfection)

 

자신이 하는 일에는 결함이나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그런 사람은 이 세상에 절대 없다. 완벽을 추구하지 말고, 성공을 추구해야 한다. 

 

당신이 하는 일이 모두 완벽하게 실행될 것이라고 믿는 순간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것이다.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는 "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지금과 같이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에 가장 위험한 일은 변화를 두려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주커버그는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 중 한명이다. 그가 말하는 '돈의 법칙'은 바로 리스크를 즐기라는 것. 위험을 감수하지 않은 억만장자는 세상에 없다.

 

4. 억만장자에게 불가능은 없다 (Stop stopping yourself)

 

우리를 가로막는 장애물은 결국 우리 자신이다. 스스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 일은 현실이 될 수 없다.

 

스타벅스의 창업자 하워드 슐츠는 "위대한 기업을 세우고자 한다면, 위대한 꿈을 가질 용기가 있어야 한다. 작은 꿈을 꾼다면, 어떤 작은 것을 이루는데는 성공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만족한다. 하지만, 광범위한 영향력과 영구적인 가치를 얻고 싶다면, 담대해져라"고 말한다.

 

억만장자라는 말 자체가 이미 평범한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숫자로 보인다. 시작 전부터 당신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불가능할 것이다. 억만장자가 말하는 '돈의 법칙'은 평범한 상식과는 크게 다르다. 

 

ⓒ via triegg.com


5. 즐기고 또 즐겨라 (Enjoy it)

 

결국 즐기는 사람을 이기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성공한 사업가들은 입을 모은다. 기왕 사업을 시작했다면, 즐기고 행복하게 일해야 한다. 그렇지 못하다면 지금 당신이 잘못된 일에 매진하고 있는 것이다.

 

돈을 벌어 부자가 되는 것보다 일을 게임으로 생각하고 한판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고 여기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다.

 

워렌 버핏은 "좋아하는 일을 택하라. 그러면 성공은 자연히 따라온다"고 말했다. 버핏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평생 동안 쉬지 않고 했기 때문에 엄청난 재산을 얻을 수 있었다. 그 역시도 '돈의 법칙'을 제대로 알고 있는 억만장자이다.

 

6. 장사꾼이 아닌 사업가가 되라 (Really be an entrepreneur)

 

"정말로 성공하고 싶다면 다른 이들이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길에 도전하라". 이 말은 록펠러가 한 말이다. 

 

진정한 사업가는 뭔가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 낸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놀라게 할 수 있다. 

 

새로운 사업이나 분야에 도전하는 것은 불안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도전이 없이 안정적으로 얻는 '돈'은 절대로 거액이 될 수 없다. 당연하지 않겠는가?

 

당신이라면 정시에 출근해서 정시에 퇴근하는 직원에게(그것도 주5일 근무) 막대한 연봉을 주겠는가? 아무리 전문직이라고 해도 잘해야 억대 연봉일 뿐이다. 억만장자들 중에서 누군가에게 '월급'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 gettyimages

 

7. 돈에는 지름길이 없다 (Remember that there are no shortcuts)

 

성공한 사업가 폴 게티는 이렇게 말했다. "일찍 일어나라 그리고 열심히 일해라. 성공을 위한 법칙은 이것 뿐이다"라고.

 

많은 사업가들이 시작하고 금방 성공을 손에 거머쥐고 싶어한다. 그렇지만 현실은 그 반대다. 성공에는 시간이 걸리고 인내심이 필요하다. 지름길을 찾아다가는 오히려 길을 잃고 중도에 낙오하게 될 것이다.

 

사실 억만장자가 된다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다. 어렵고 힘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은 지름길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앞서 말했듯 지름길은 없다. 

 

지름길이 없기 때문에 억만장자는 세상에 극히 제한된 이들만 될 수 있는 것이다.  

 

8. 실패가 크면 성공도 크다 (Learn your lessons)

 

성공은 늘 좋은 것이다. 하지만 성공에서 배우는 것만큼 실패에서 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가 늘 강조하는 조언이다.

 

사업을 하면서 늘 성공할 수는 없는 법. 결국 실수와 좌절을 통해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사업인 셈이다.

 

생전에 스티브 잡스는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함께 내일을 만들어 나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