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바꿔줄 '효녀 음식' 1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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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을 봤을 때 눈 밑을 비롯한 전반적인 얼굴이 칙칙하면 얼굴이 못생겨 보인다.

 

특히 과도한 업무나 공부, 스트레스, 밤을 새는 일은 피부의 생기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를 어둡게 만든다.

 

어둡고 생기 없어 보이는 피부 톤을 한 단계만 더 밝게 만들어도 몇 배 이상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다.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한 피부로 거듭나게 할 은혜로운 음식 11가지를 모아봤다.

 

1. 석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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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돼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좋기로 유명하다.

 

비타민 A부터 E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는 석류를 섭취하게 되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 톤을 환하게 바꿔준다.

 

2. 고구마

 

웬만한 '다이어터(Dieter)'들이 체중을 감량할 때 자주 찾는 식품이다.

 

고구마 안에 있는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β-carotene) 성분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톤을 밝혀준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면서도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된 고구마는 체내의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줘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파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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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는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시키는 주범인 유해산소 침투를 예방해준다.

 

또 파프리카를 섭취하게 되면 세포를 활성화시켜 칙칙했던 얼굴을 두부처럼 희게 만들어준다.

 

4. 레몬

 

한입 베어 물면 신맛이 입안에 '화'하게 퍼지는 레몬은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특히 비타민이 많아 얼굴의 트러블과 진정에 큰 효과가 있어 생기 넘치는 피부로 돌아가게 해준다.

 

5. 브로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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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삭아삭한 특유의 식감을 자랑하는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무려 2배나 비타민 C가 많다.

 

그만큼 피부의 노화 방지와 미백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한다.

 

다크서클을 옅게 해주는 건 덤!

 

6. 토마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토마토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토마토 안에는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lycopene)과 비티민B와 C가 함유돼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7. 키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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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 섬유와 칼륨,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는 뛰어난 미백 효과를 자랑한다.

 

키위는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줘 꿀 피부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을 준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단백질과 칼륨, 비타민B와 E가 풍부하다.

 

특히 건성 피부가 섭취하면 더욱 좋으며 피부 손상을 방지해주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9. 마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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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만한 음식에 양념으로 꼭 들어가는 마늘은 놀랍게도 안색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세포들의 노화를 억제 시켜줘 탱탱한 찹쌀떡 같은 피부로 거듭난다.

 

10. 연근

 

연근에는 칼륨과 식이 섬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연근 속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줘 생기 넘치는 피부로 탈바꿈해준다.

 

11. 당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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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은 우리 식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β-carotene)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며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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