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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오프라인 결제시장 진출…성공할까?

아마존이 동네 음식점이나 가게 등 소규모 사업체들에 카드 리더와 앱을 보급해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게 하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를 선보인다.

via cnet.com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업체 아마존이 오프라인 카드결제 시장에 진출한다.

아마존은 13일(현지시간) 동네 음식점이나 가게 등 소규모 사업체들에 카드 리더와 앱을 보급해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게 하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규모 사업체들은 웹사이트(http://localregister.amazon.com)에서 로컬 레지스터 계정을 만들고, 아마존이 만든 카드 리더를 10달러에 산 후 모바일 앱을 내려받으면 매장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작동하며,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 태블릿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수수료율을 1.75%로 책정하고, 이 특별 수수료율을 2016년 1월 1일까지 유지키로 했다. 11월 1일 이후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수수료율 2.5%가 적용된다.

아마존은 또 수수료 액수 중 처음 발생하는 10달러는 고객에게 돌려줄 방침이다.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에는 스퀘어, 페이팰 히어, 고페이먼트 등이 있으나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의 수수료율은 이런 경쟁 서비스들보다 낮게 책정됐다.

스퀘어와 페이팰 히어의 수수료율은 각각 2.75%, 2.7%이며, 인튜이트 고페이먼트는 2.4%다. 다만 고페이먼트는 19.95 달러의 월 회비를 내는 고객에게 1.75%의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아마존은 지난해 모바일 결제업체 ‘고파고’를 인수한 후 이 분야에 언젠가는 뛰어들 것으로 예상돼 왔다.

시장조사업체 IDC의 전망에 따르면 전세계 모바일 결제의 총 규모는 앞으로 5년 안에 연간 1조 달러(약 10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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