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2년 연속 1위

2016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이 국내·외 항공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및 국제 항공 전 부문'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22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6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시상식'에서 "'국내항공부문'및 '국제항공부문'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A380, A350, 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네트워크 활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품질 평가 조사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회 이상 탑승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v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