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다크서클이 유난히 심한 이유 '7가지'


 

[인사이트] 라영이 기자 = 사람을 피곤하고 생기 없어 보이게 하는 '다크 서클'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이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거뭇한 눈 밑 부분은 도저히 환해질 기미가 안 보여 다크 서클의 원인을 모르는 이들을 답답하게 만든다.

 

이에 지난 18일(현지 시간) 생활 정보 매체 굿하우스키핑에는 다크 서클이 생기는 원인 7가지를 소개했다.

 

소개된 원인 중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해왔던 행동도 포함되어 있어 날이 갈수록 다크 서클이 점점 심해졌던 이유를 새삼 느끼게 한다.

 

그럼 아래에 있는 7가지 항목을 보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눈 밑을 조금이나마 환하게 밝혀보자.

 

1. 눈을 자주 비빈다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눈 주변 피부에 마찰로 인한 색소 침착이 일어난다.

 

피부과 의사 데이비드 뱅크(David E. Bank)는 "눈가는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마찰에도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 진한 스모키 화장을 자주 한다

 


 

사람들은 어두운 눈 밑을 밝히기 위해 더 두껍게 화장을 하지만 이는 피부에 자극을 줘 다크 서클을 악화시킨다.

 

3.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

 


 

눈 밑 피부는 얇고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받으면 쉽게 색소 침착이 일어난다.

 

4.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눈 주위의 혈액 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눈 주변에 혈액이 몰려 다크 서클이 생긴다.

 

5. 유전적인 영향을 받았다

 


 

피부 전문의 브루스 카츠(Bruce Katz)의 말에 따르면 부모님이 다크 서클이 심할 경우 자녀 또한 그럴 가능성이 크다.

 

6. 음주를 즐긴다

 


 

술을 마시게 되면 평소보다 혈액 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눈가가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다.

 

7. 눈 주위 뼈 구조가 남다르다

 


 

눈 뼈의 범위가 넓을 경우, 눈 주위에 음영이 져서 마치 다크 서클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