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게 일어나는 '팔꿈치 각질'에서 벗어나는 방법 8

 

건조한 환절기가 되면 유독 팔꿈치의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 그곳을 가려주는 긴 소매 티셔츠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언제까지 부끄러운 팔꿈치를 옷으로 가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노릇이다.

 

아래에는 팔꿈치의 살이 눈처럼 일어나지 않게 돕는 생활 꿀팁 8가지를 소개했다.

 

이 꿀팁들은 팔꿈치 뿐만 아니라 온몸에서 일어나는 각질 또한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꼭 참고하자. 

 

이제 소개된 방법을 따라해 항상 매끈한 피부를 가진 당당한 사람이 되어 보자.

 

1. 바디 크림 대신 바디 로션을 사용한다.

 


 

실제로 로션은 크림보다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므로 건조한 부위에 하루에 두 번 정도 꾸준히 발라준다.

 

2.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샤워하지 않는다.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분기를 필요 이상으로 빼앗아가므로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

 

3. 바디 오일을 사용한다.

 


 

로션으로도 보습이 되지 않을 만큼 피부가 건조하다면 보습 성분이 뛰어난 오일을 사용해 유분을 공급한다.

 

4. 손톱으로 긁지 않는다.

 


 

건조한 피부는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때 손톱으로 긁게 되면 각질이 더 심하게 생길 우려가 있다.

 

5.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조건이다.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고 몸의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피부의 건조를 방지한다.

 

6.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사용한다.

 


 

피부도 계절을 탄다. 사계절에 따른 자신의 피부 유형을 잘 파악한 뒤 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7. 화학 성분이 함유된 연고 사용을 자제한다.

 


 

치료 목적으로 구입한 연고에 함유된 화학 성분이 당신의 피부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다.

 

8. 과일이나 채소를 꾸준히 섭취한다.

 


 

충분한 영양분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 또한 몸에 필수적이다. 수박, 토마토 등 수분 함량이 높은 신선한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수분도 유지해준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