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헤어스타일로 알아 보는 7가지 '성격'


 

여성들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은 평생의 고민거리이다.

 

긴 생머리, 단발머리, 파마머리 등 다양한 스타일 속에서 갈대 같은 여성들은 갈팡질팡하다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간다.

 

머리에 자주 변화를 주는 사람이라도 자신이 고수하는 스타일이 있기 마련인데, 거기에서 그 사람의 성격이 드러나는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물론 전문적으로 검증된 결과가 아니라서 신빙성이 떨어지지만 심심할 때 확인해본다면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에 소개된 7가지 헤어스타일에 따른 성격을 보고 자신은 어느 타입에 속하는지 알아보자. 

 

1. 짧은 머리

 


 

짧은 머리를 한 여성들은 이론적인 부분에 능숙하며 책임감이 강하고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다.

 

2. 긴 머리

 


 

긴 머리의 여성들은 감수성이 아주 풍부하며 남과 싸우는 것을 싫어하는 평화주의자이다.

 

이들은 연애에 있어서도 여성적인 부분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외로움을 잘 타는 성격이다.

 

3. V자형 헤어라인

 


 

'위도우 피크'라고 불리는 V자형 헤어라인을 가진 여성들은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을 하지 않는 편이다.

 

이들은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대인관계에도 큰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4. 알록달록한 염색 머리

 


 

이러한 헤어스타일의 여성들은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예측불가능하며 주관이 또렷하고 개성이 넘친다.

 

5. 양 갈래로 묶은 머리

 


 

머리를 양 갈래로 묶은 여성들은 대부분 활발하고 귀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6. 포니테일

 


 

긴 머리를 하나로 묶은 여성들은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성숙하며 야무진 성격을 가지고 있다.

 

7. 언더컷

 


 

이 머리를 한 여성은 흔치 않다. 그만큼 이들은 개성이 넘치고 구속 받는 것을 싫어하며 자유로움을 추구한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