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테무 잡을까"...세계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 '한국 직구 무료배송' 시작
세계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한국 직구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아마존(Amazon)이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전날(17일)부터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첫 화면을 통해 '한국 무료배송 프로모션' 정책을 안내하고 있다.
배송 주소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한 후 '대한민국 무료배송' 품목을 49달러(한화 약 6만 7,580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 배송이 적용된다.
무료배송 품목에는 부피가 큰 가전제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아마존은 SK텔레콤, 11번가와 협력해 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2021년부터는 SK텔레콤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와 연계해 아마존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무료로 배송하는 해외 직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우주패스 멤버십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11번가를 통해 아마존 상품을 20달러(한화 약 2만 7,580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이 가능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우주패스, 11번가와 관계없이 진행된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본격적인 한국 진출을 위해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도 아마존은 나라별로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라면서 "최근 알리,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가 미국을 비롯해 한국 시장에서 입지가 커지다 보니 대응 차원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머니투데이의 보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약 2조 2,91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8월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테무의 경우 6개월간 약 311억 원의 총매출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