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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인기 라면 1위는 손흥민 모델인 농심 '신라면'...과자·맥주·아이스크림 순위는?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나선 농심의 '신라면'이었다.

신라면 / 사진=인사이트신라면 / 사진=인사이트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나선 농심의 '신라면'이었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 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짜파게티(농심·2,131억 원), 진라면(오뚜기·2,092억 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472억 원), 육개장(농심·1,259억 원), 안성탕면(농심·1,183억 원), 너구리(농심·1,070억 원), 왕뚜껑(팔도·725억 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 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 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다.


사진 제공 = 농심사진 제공 = 농심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1,359억 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포카칩(오리온·1,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 원), 꼬깔콘(롯데웰푸드·879억 원), 오징어땅콩(666억 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 원에서 지난해 1,000억 원을 넘어 새우깡과 함께 '1,000억 원 클럽'에 진입했다.


비스킷은 홈런볼(해태제과·865억 원)이 가장 많이 팔렸다. 다음으로 에이스(해태제과·589억 원), 오레오(동서식품·434억 원), 마가렛트(롯데웰푸드·419억 원), 예감(오리온·398억 원) 순이다.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1,185억 원으로 가장 많이 팔려 1,000억 원 클럽 멤버에 들었고 빵 중에서는 SPC삼립 포켓몬빵 매출이 1,108억 원으로 삼립호빵(538억 원)의 두배였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또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710억 원으로 1위에 올랐다. 떡붕어싸만코(빙그레·646억 원), 메로나(빙그레·612억 원), 투게더(빙그레·528억 원), 빵빠레(롯데웰푸드·438억 원)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866억 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839억 원)가 각각 매출 1위였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 5,172억 원으로 압도적이었고, 테라(하이트진로·4,697억 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399억 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977억 원), 켈리(1,760억 원), 클라우드(롯데주류·1,674억 원) 등 순이었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소주는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1조 1,000억 원으로 1조 원을 넘었고 처음처럼(롯데주류·4,000억 원), 진로(하이트진로·2,651억 원), 좋은데이(무학·1,640억 원), 맛있는참(금복주·773억 원) 등 순으로 뒤를 이었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한국코카콜라·4,918억 원), 액상차는 V라인(광동제약·499억 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836억 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709억 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 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182억 원),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177억 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159억 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한국인삼공사·866억 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