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유튜브서 '30만 구독자' 끌어모으더니 이젠 대놓고 '홍삼 앞광고'하는 조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삼 광고를 게재했다.

인사이트Youtube '쪼민 minchobae'


[인사이트] 강지원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직접 제품을 소개하며 유료 광고에 나섰다.


지난 12일 조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쪼민'에 '3개월 만에 공개하는 실버버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면 유튜브로부터 받는 '실버버튼'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인사이트Youtube '쪼민 minchobae'


현재 조민은 구독자 3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서 지난 5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11일 만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조민은 "이건 구독자분들이 주신 거니까 너무 감사하다"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새롭게 이사한 집을 공개한 그는 벽에 실버 버튼을 직접 설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인사이트Youtube '쪼민 minchobae'


특히 이날 조민은 처음으로 직접 유료 광고에 나서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홍삼 세트를 옆에 펼쳐 둔 채 "제가 광고를 많이 하면 유튜브 정체성이 흔들릴 것 같아서 광고가 들어오면 정말 많이 조사한다"며 "그런데 이번 건은 분석을 해봤을 때 성분이 좋고 해서 추석 때 할머니께 드리려고 수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판매량에 따른 추가 광고 수익은 없다"며 "판매량에 따른 일정 금액이 조민 채널 이름으로 (취약 계층에) 기부가 되니 많은 구매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Youtube '쪼민 minchobae'


영상에는 조민이 평소에 해당 홍삼 제품을 즐겨 먹는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또 앞서 유튜버들 사이에서 엄청난 할인율과 자극적인 마케팅 광고로 논란이 일었던 홍삼 제품과는 차별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조민은 "저도 광고를 바로 수락하지 않고 꾸준히 먹어봤다"면서 "확실히 면역력이 좋아지는 것 같고 좋은 제품이라는 확신이 들어서 광고를 수락하게 됐다"고 한 번 더 강조했다.


영상 끝에는 구매 방법과 제품 가격까지 상세하게 안내됐다.


인사이트Youtube '쪼민 minchobae'


해당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조민 항상 응원합니다", "조민 양 축하드립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얼굴도 예쁘고 좋은 일까지", "완벽하게 성분 분석까지 해주니 믿고 삽니다"라며 응원 댓글이 잇따랐다.


한편 조민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 '쪼민'은 지난 5월 12일 개설됐다.


누적 조회수는 1539만 회를 넘어섰고 13일 기준 구독자는 30만 명이다.


최근에는 구글과 유튜브 계정이 해킹당해 채널이 일시적으로 폐쇄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YouTube '쪼민 minchob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