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SPC그룹, 전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가정의 달'에 더욱 빛났다

SPC그룹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쳤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쳤다. 상생과 나눔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먼저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사장 허영인)은 지난 5월 9일 농촌 일손 지원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은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를 찾아 지원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음성 화훼농가 4곳을 찾아 화분 분갈이 및 나르기, 농가 청소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뿐만 아니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농가 어르신들에게 파리바게뜨 카네이션 케이크와 다과선물세트를 선물하고, 음성군 삼성면 노인회에 삼립빵 1,000개, 생수 1,000병과 비알코리아 음성공장이 지원하는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비알코리아 음성공장 직원을 포함한 SPC그룹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5월 15일에는 SPC기업대학 교육생들이 서울 동작구자원봉사자센터와 함께 '재능나눔 꿈나눔 기프트백'을 생산해 동작구 관내 사회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했다.


교육생들은 기프트백에 단팥빵, 슈크림 빵, 너츠쿠키, 초콜릿 쿠키, 오렌지주스 등의 제품을 담아 직접 포장한 뒤, 2인 1조로 24개 가구(총 60세트)에 직접 방문해 나눔을 실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SPC그룹 임직원들은 5월 22일, 환아들에게 도움을 주는 헌혈 캠페인도 참여했다. 2011년부터 이어져 온 SPC 헌혈 캠페인은 지금까지 1,305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이 모은 총 3,882장의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107장), 백혈병어린이재단(1,337장), 연세 암병원(100장), 이대서울병원 사회공헌부(1,152장), 대한적십자사(140장),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1,046장) 등 다양한 곳에 기부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5월 16일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양재 OCS(Open Coffee Station)에서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장애인 바리스타들과 함께 커피 특강을 진행했다. 


OCS 강사진은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다양한 원두와 커피 추출방법을 경험해 보고, 실제 근무 중 부족함을 느꼈던 우유 스티밍, 라떼 아트 등의 기술을 보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준비해 특강을 진행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기부 앤 테이크' 캠페인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기부 앤 테이크' 캠페인은 월드비전의 '저소득층 아동 도시락 지원 사업'을 후원하는 임직원 모금행사로, 총 55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취약 가정의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했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지원하는 온라인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오는 6월 30까지 해피앱 배너 또는 해피스토리 '달콤한동행' 탭의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하는 등 참여하면 일정 금액이 적립되며, 목표를 달성하면 SPC가 대신 기부해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최대 1만 명의 응원과 참여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데, 목표 달성 시 2천만 원의 성금이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될 예정이다. 성금은 취약 가정의 가족 여행 지원비로 전액 사용된다.


SPC 섹타나인(Secta9ine)은 온라인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기부 시스템을 'SPC해피쉐어 캠페인'에 처음 도입했다. 캠페인당 1회 100포인트 ~ 2,000포인트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참여 시 해피포인트가 현금화되어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PC그룹


SPC삼립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PC삼립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해피드림 캠페인'은 포켓몬빵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하는 활동이다. 


SPC삼립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조속한 치료가 필요한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위해 '해피드림 캠페인'의 수익금 1억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5월 4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주최로 진행된 어린이날 기념 행사에서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포켓몬빵, 포켓몬 띠부씰 북을 포함한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를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