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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올해 ESG 경영 기반 정립... "DE&I·지역사회상생 강화"

CJ푸드빌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푸드빌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CJ푸드빌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은 ESG 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면, 올해는 실행체계를 고도화하고 각 조직별 ESG 거버넌스 역할과 책임을 구체화한다. 이를 토대로 업과 연계한 세부과제를 도출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할 방침이다.


CJ푸드빌은 지난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대표이사 산하 ESG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했다. ESG 경영 4대 추구가치를 탄소 중립, 인권 중심, 상호 발전, 원칙 준수 즉, '4P'로 정의하고, 전략 과제를 추진했다.


올해에는 '4P' 추구가치를 더욱 정교화하고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한다. 4P 중 '탄소 중립'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과제는 Net-Zero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 지역사회·소비자·협력사·가맹점 공동 번영으로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한편 '인권 중심', '원칙 준수' 전략과제는 DE&I 기반 사회적 책임 강화 준법·윤리 기업 문화 구축으로 구체화했다. 이는 ESG 경영 중 사회와 투명경영에 해당하는 DE&I 가치 실천 및 준법 경영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올해 ESG주요 목표 및 실행과제를 설명하며 "ESG 활동은 지구환경과 인권, 상호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과 구성원이 해나가야 할 일"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푸드빌은 2022년, DE&I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지난해 말 기준 장애인 고용률을 4.2% 달성했다. 장애인 의무 고용률인 3.1%를 35% 초과한 것은 물론, 국내 장애인 상시 근로자 비율인 1.49%(2021년 기준) 대비 약 3배 가까운 수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외식 업계의 ESG 표준을 제시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업과 연계된 맞춤형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ESG 경영을 확장해, 우리와 지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지속가능한 F&B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