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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 마무리

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매일유업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한다.


2003년 옥수동 100가구를 대상으로 시작한 우유안부 캠페인은 2022년 11월 서울시 전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 2023년 현재 서울시 전 지역에 사는 홀로 계신 어르신 3,600여 가구의 안부를 묻고 있다.


매일유업은 정기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한 모든 후원자에게 '고마워 선물'을 증정했다. 특히 고마워 선물에 포함된 수혜자 어르신들의 손편지 카드가 감동적이라는 후기가 SNS상에서 자발적으로 확산됐고, 7주의 이벤트 기간 동안 약 2만 명이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매달 약 1억 6천만 원이 추가로 모이는데, 이는 약 6,000명의 어르신들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금액이다.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이 받은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오는 31일까지 소화가 잘되는 우유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전품목을 특별 혜택가로 구성했다.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는 '1%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과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함께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은 어르신들께 온기를 전하며 큰 힘이 되어 드리고 있다. 많은 고객 여러분이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해주신 덕에 보다 많은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36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4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함께 고독사 예방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