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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자 적금' 축산농협 직원 실수에 1000억원 몰렸다…결국 상품판매 중단

경남의 한 지역 축산농협이 연 10% 이자의 적금 상품을 비대면으로 잘못 판매했다가 해지를 요구하는 사과문을 올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의 한 지역 축산농협이 연 10% 이자의 적금 상품을 비대면으로 잘못 판매했다가 해지를 요구하는 사과문을 올렸다.


7일 A농협에 따르면 지난 1일 0시부터 10% 이자의 적금 상품을 대면과 비대면(인터넷, 모바일)으로 판매했다.


이 상품은 대면으로만 모집할 계획으로 대면과 비대면 중 대면만 선택해야 하지만 비대면도 함께 선택해 A농협 상품으로 인터넷상에 노출됐다.


A농협은 1일 오전 9시 문제를 파악하고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이 상품은 한도가 없고 여러 계좌 개설도 가능해 5000계좌 이상, 1000억원 이상의 예수금이 들어왔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농협은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의 이자를 물어야 할 상황에 놓이자 현재 고객들에게 직접 전화를 걸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적금 해지를 부탁하고 있다. 7일 오후 3시 현재 20% 정도의 적금이 해지된 상태다.


사과문에서 "한순간의 직원 실수로 인해 적금 10% 상품이 비대면으로 열리면서 저희 농협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예수금이 들어왔다. 너무 많은 이자를 지급해야 하기에 경영의 어려움에 봉착했다. 어르신들의 피땀 흘려 만든 농협을 살리고자 염치없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해지를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A농협 관계자는 "현재 관리자급 직원들이 적금 해지를 위해 전화로 부탁을 하고 있다"며 "감당하기 힘든 상황을 전 직원이 책임을 져야 한다. 해지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