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신이 지금껏 먹었던 '질 유산균'은 사실 '진짜 효과' 없는 유산균일 수도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 여성들이 한 번쯤 고민하는 건강 문제는 바로 '질염'이다.


대한민국 여성 10명 중 7~8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해 일명 '여자들의 감기'로 불리는 질염은 가려움, 화끈거림, 분비물 증가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게 된다.


질염을 방치할 경우 단순 불편함이 아닌 자궁 내 염증, 배뇨 기능 저하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최근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에 맞춘 질 유산균, 여성 유산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질 유산균 섭취 시 질내 유익균 증식과 보충을 도와 건강한 질 환경을 조성해주고 질염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그런데 질 유산균 선택 시 자칫 잘못하면 전혀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일반 유산균을 고르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질 유산균은 두 종류로, 질 '유래' 유산균과 질 '건강' 유산균이다.


그중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받은 유산균은 질 '건강' 유산균으로 유산균이 살아서 질까지 도달, 정착하는 매커니즘을 가진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반면, 일반 여성의 질에서 추출만 한 질 '유래' 유산균은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유산균으로, 장 건강에만 도움을 줄 뿐 질 건강에는 아무런 효능이 없다.


좋은 후기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판매되는 질 유산균 중 이렇듯 효과 없는 일반 유산균 제품들이 많기에 반드시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그 때문에 질염을 예방하거나 극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질 유산균을 고른다면, 반드시 질 '건강' 유산균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가장 손쉽게는 제품 앞면에 표기된 원료명으로 구별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 원료는 소수로, 'UREX 프로바이오틱스' 외 한 가지 뿐이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제품이 있다.


리서치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가 조사한 결과 여성유산균 시장에서 3년간 판매 1위의 기염을 토한 이너플로라가 그 주인공이다.


이너플로라는 최근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한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등 모든 부분에서 다른 질 유산균 대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질 건강 유산균으로 자리 잡았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한다.


위산과 담즙에 강한 높은 생존력으로 여성의 장을 거쳐 질까지 강력하게 살아남아 정착하고 질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을 증식한다.


실제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질 유산균으로 손꼽힐 만큼, 수많은 연구논문을 통해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입증받았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그뿐만 아니라 인체시험결과 질염현상 개선, 질염에 따른 생식기 감염지수 감소, 질염 현상 재발률 감소, 질내 균총의 정상적 회복, 분변 및 생식기에서 유산균 확인 등 질 건강 기능성 효과가 입증됐다.


식품첨가물로 흔하게 사용되지만, 유럽연합(EU)에서는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합성착색료 이산화티타늄도 첨가하지 않았다. 자당지방산에스테르, 산도조절제 등의 첨가물이 없는 비건캡슐에 담아 안전성 측면에서도 믿고 먹을 수 있다.


또 임신 기간 중 산모가 섭취해도 태아나 신생아에게 위험이 없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돼 임신 혹은 출산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부터 질내 유익균이 필요한 여아나 갱년기, 폐경기 등으로 신체 변화를 겪는 여성까지 전 연령대의 여성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인사이트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 엄세미 마케팅 팀장은 "이너플로라는 여성 고객들이 꾸준히 재구매할 뿐만 아니라, 간증 후기들도 지속해서 많이 남겨주시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4년간 이너플로라를 찾아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많은 여성분이 이너플로라를 찾아주시고 질 건강을 케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현재 출시 4주년을 맞아 최대 50% 고객 감사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뉴오리진 온라인몰(☞ 바로 가기) 및 직영 매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