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오는 9월 13일 신제품 발표회서 '아이폰 14+애플워치 8' 공개

인사이트아이폰 14 오렌지색 예상 디자인 / YouTube 'ConceptsiPhone'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애플이 오는 9월 13일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8', '에어팟 프로 2' 등의 신제품들을 동시에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IT매체 아이드롭뉴스는 애플이 오는 9월 13일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9월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아이폰 14, 애플워치 8, 에어팟 프로2 등의 제품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 신제품 공개 때 대면 행사를 개최할 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인사이트macrumors


가을 신제품 행사에서 공개 될 아이폰 14는 새 A16칩과 이전의 A15 칩을 탑재한 두 가지 모델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맥스의 경우 A15 바이오닉 칩을 갖추고 128GB·256GB·512GB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폰 14 프로의 경우 새롭게 4800만 화소 카메라를 갖춰 카메라 기능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며, 노치가 사라지고 타원형+원형 구멍이 뚫린 디스플레이에 A16 바이오닉 칩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appleinsider


올 가을 행사에서 에어팟 프로 2가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에어팟 프로 2는 원본 오디오 파일의 모든 데이터를 보존해 좀 더 높은 수준의 음질을 구현하는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을 지원하며, 한층 강화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또, 디자인도 스템(기둥)을 줄이거나 없앤 형태로 바뀌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새 에어팟 제품에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커넥터를 탑재할 가능성도 있으며, 가격은 299달러가 유력하다.


인사이트Jon Prosse


애플은 오는 9월 애플워치 8, 새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익스트림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애플워치에서 디자인 재설계나 평평한 모서리 등 큰 폭의 디자인 변경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9월 행사가 대면 행사로 열릴 경우 애플은 새 맥 제품을 이 자리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열릴 경우에는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올 가을 최소 2개 이상의 맥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금으로서는 맥북 프로와 M2 맥 미니 프로가 가장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