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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 '배달 앱보다 전화 주문이 양 더 많다' 느껴

많은 소비자들이 '전화 주문이 앱 주문보다 음식량과 부가혜택이 많다'고 인식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via KBS2 '해피투게더 3'

 

많은 소비자들이 '전화 주문이 배달앱 주문보다 음식량과 부가혜택이 많다'고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1일 한국소비자원은 배달앱 이용자 1,016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전화 주문과 앱 주문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배달 음식의 양에 대한 만족도는 '전화 주문이 더 좋다' 25.9%로 '앱 주문이 더 좋다' 14.8%를 크게 앞질렀다. 부가 혜택에 대한 만족도도 '전화 주문이 더 좋다' 23.3%, '앱 주문이 더 좋다'​ 18.5%로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전화 주문이 더 좋다'고 느낀 소비자가 14.3%, '앱 주문이 더 좋다'고 느낀 소비자가 10.3%이었다. 재료에 있어서도 전화 주문 16.9%, 앱 주문 16.1%로 앞 항목들에 비해 근소한 0.9% 격차가 나타났다.

 

한편, 같은 조사에서 배달통·배달의 민족·요기요 등 배달앱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배달통이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via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