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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식당 소주값 7천원 현실화"...참이슬 이어 '좋은데이·한라산' 가격도 오른다

주류 업계 1위 하이트진로가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다른 주류 회사들도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하이트진로가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다른 주류 회사들도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부터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360ml 병과 일부 페트병류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7.9% 올렸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 출고가를 인상한 것은 약 3년 만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10년 만에 오른 주정 등 원재료 가격을 비롯해 제반 비용 부담이 가중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주류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을 올리자 다른 업체들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hallasansoju'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무학은 다음 달 1일부터 소주 '좋은데이'와 '화이트'의 출고가를 평균 8.84% 인상한다. 다만 200ml, 360ml, 450ml 페트류와 리큐르 제품은 인상에서 제외됐다.


한라산소주도 다음 달 3일 '한라산 21'과 '한라산 순한17'의 출고가를 평균 8% 올린다.


보해양조도 3월 2일부터 '잎새주', '여수밤바다' 등의 출고가를 평균 14.6% 올리기로 했다.


'처음처럼'을 제조하는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인상을 검토 중이지만 아직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전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소주 출고가 인상으로 식당 등에서 판매되는 소주 값도 덩달아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금도 술집에서 먹기 부담스러운데 더 오르냐", "강남 식당은 7천 원으로 오를 듯", "이제 소주는 더 이상 서민 술이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소주값 인상은 앞서 소주의 핵심 원료인 주정 가격이 오르면서 예고됐다. 대한주정판매는 지난 4일부터 10년 만에 주정 가격을 7.8% 인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