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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인피니트' 라인업으로 한층 진화한 '비스포크 홈 2022' 공개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를 출시한 지 4년차를 맞아 '비욘드 비스포크'를 주제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전자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를 출시한 지 4년차를 맞아 '비욘드 비스포크'를 주제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비욘드 비스포크는 기존 비스포크 가전을 한 단계 뛰어 넘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은 이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된 미디어 행사에서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면서 "소비자들한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 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9년 국내 최초로 도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이며 맞춤형 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장을 열었고, 지난해에는 주방 뿐만 아니라 거실에서 세탁실에 이르기까지 집 안 어디서나 비스포크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홈을 선보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한 '공간의 확장', 모듈형 제품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필요에 따라 패널을 교체하고 핵심 부품을 평생 보증해 제품의 사용 기간을 늘려주는 '시간의 확장',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태계 확장'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


올해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경험의 확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 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 가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스마트싱스 기반 서비스들을 통합·발전시킨 것으로 삼성전자에서 최근 강조하고 있는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의 비스포크 가치는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인피니트' 라인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