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자동 업데이트 돼 '10년' 동안 쓴 '가사' 모두 날아간 에픽하이 타블로

인사이트Facebook 'EPIKHIGH'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에픽하이 타블로가 신곡을 작업하는데 큰 문제를 겪고 있다.


17일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0년간 쓴 가사가 모두 삭제됐다고 토로했다.


타블로는 "iOS가 자동 업데이트됐고 노트 어플에서 모든 메모와 함께 지난 10년 동안 쓴 가사들이 지워졌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애플티비 등에 탑재되는 iOS는 애플이 개발 및 제공하는 임베디드 운영체제다.


많은 애플 기기 이용자들은 iOS를 업데이트 하기 전 초기화 될 가능성에 대비해 한 차례 '백업'을 하기도 한다.


인사이트Facebook 'EPIKHIGH'


타블로 말고도 일부 애플 기기 이용자 중 iOS 업데이트 후 자료가 없어졌다고 피해를 호소하는 이도 많다.


초기화된 자료는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이도 있다.


작업물이 날아가 그간의 고생을 보상받지 못하게 된 타블로에게 많은 이들이 심심한 위로를 보내고 있다.


한편,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는 '우산', 'Love Love Love', '노땡큐', '춥다', '1분 1초', '헤픈엔딩'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에픽하이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 추억의 인기곡을 다시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아이폰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