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2.1' 출시... "더욱 쉽고 강력해진 시각화로 실감나는 경험 만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픽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트윈모션의 2022년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1'이 출시됐다고 13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조경 등을 위한 고퀄리티 시각화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리얼타임 건축 시각화 툴이다. 


직관적인 아이콘 기반의 쉬운 UI를 통해 전문가는 물론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BIM 및 CAD 프로그램을 손쉽게 가져오고 정교한 기능을 통해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의 시각화를 제작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2.1은 신규 패스 트레이서 및 HDRI 스카이돔 추가,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 CAD 및 BIM 파일 동시 동기화 등 다양한 신규 및 업데이트된 기능이 추가되어 건축, 건설, 도시 계획, 랜드스케이프 디자인을 위한 시각화와 실감 나는 경험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다.


먼저 신규 패스 트레이서 및 HDRI 스카이돔 추가를 살펴보면, DXR 가속을 사용하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신규 프로그레시브 렌더링 모드인 패스 트레이서 기능이 추가됐다. 


역시 새롭게 추가된 HDRI 스카이돔은 더욱 사실적인 하늘을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신규로 제공되는 스카이 라이브러리에서 2K, 4K,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285개의 하늘 중 선택해 사용하거나, 커스텀 HDRI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과거 정식 상용 라이선시에게만 제공됐던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이제 교육용 및 체험판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트윈모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윈모션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간단한 웹 URL을 통해 모든 데스크톱과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으로도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과 파노라마를 공유할 수 있어 고사양 워크스테이션을 준비하거나 대용량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트윈모션의 강력한 에셋 라이브러리에 약 150개의 신규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가구 에셋과 퀵셀 메가스캔의 2,000개 이상의 신규 데칼, 200개 이상의 신규 3D 식물종이 각각 다양한 베리언트와 함께 추가됐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트윈모션 2022.1의 새로운 기능과 상세 내용을 살펴보는 웨비나를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 시각화 기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에픽라운지에서 등록 후 방송 시간에 맞춰 참가할 수 있다.


트윈모션 2022.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