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국내 인디 뮤지션과 함께한 '센티드 라이브 공연'

인사이트사진 제공 = 러쉬코리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러쉬코리아가 처음으로 국내 인디 뮤지션과 함께 '비대면 센티드 라이브 공연'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1월에 출시한 향수 '쉐이드'와 보디 스프레이 '솔티'를 기념하여 기획했다. 개성 있는 인디 뮤지션 세 팀 '차세대', '사막꽃', '수달놋오터'와 함께한다.


새로운 러쉬 향수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곡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에 제품을 글이나 사진으로만 설명했던 것과는 달리 음악으로 소개함으로써 제품의 이해도도 높이고, 폭넓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애초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과 함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오프라인 공연으로 기획되었으나,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거리 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되었다.


러쉬는 서브 컬처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음악가들과 밀접하게 작업해 왔다. 영국에서는 음악 레이블 'ECC 레코드'를 운영한 바 있으며, 러쉬 스파에서 사용하는 모든 음악 또한 전문 음악가들과 함께 해왔다. 러쉬코리아는 '센티드 라이브 공연'을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디 뮤지션과 협업을 시도한 것이다.


'비대면 센티드 라이브 공연'을 기획한 러쉬코리아 브랜드 매니지먼트 박정숙 팀장은 "러쉬도 '컬트' 브랜드로 시작했고, 많은 제품이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특히 '향수는 예술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문화예술에 관한 관심이 높은 뷰티 브랜드"라며 "새로운 향기를 소개하기 위해 또 다른 예술 '음악'과 결합할 수 있어 흥미로운 작업이었다. 음악을 듣는 많은 분이 또 다른 영감을 받기를 바라며 러쉬 향수에 대한 호기심도 갖길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이번 공연의 취지를 밝혔다.


자연의 향기를 닮은 향수 '쉐이드'와 보디 스프레이 '솔티'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은 러쉬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