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버튼 부활하는 가성비 아이폰"...오는 3월 출시 유력한 아이폰SE3 예상 스펙 총정리

인사이트아이폰SE 3 예상 이미지 / toutiao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오는 3월 애플이 중저가 라인업인 3세대 아이폰SE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SE3는 5G 이동통신 지원으로 애플의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이 될 전망이다.


홈버튼을 품은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아이폰의 감성을 그대로 살린 아이폰SE3.


디자인은 클래식해졌지만, 기능만은 아이폰13에 버금간다고 알려졌다. 아이폰SE3의 예상 스펙을 정리해봤다.


인사이트아이폰SE 3 예상 이미지 / PhoneArena


지난 10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insider)'는 아이폰SE3 스펙을 공유했다.


아이폰SE3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이다. 1세대 아이폰부터 고수한 디스플레이 하단의 홈버튼이 부활한다.


홈버튼과 베젤로 인해 화면은 4인치대로 작지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을 찾았던 이들에게는 희소식이다.


'가성비 아이폰'이라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폰SE3의 출고가는 전작과 비슷하거나 전작보다 낮아질 수 있다.


인사이트아이폰SE 3 예상 이미지 / creativebloq


외신 등에 따르면 아이폰SE3 예상 출시 가격은 399달러(한화 약 47만 원)부터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아이폰SE3에는 아이폰13에 내장된 A15바이오닉 프로세서가 들어가며 디스플레이는 LCD다.


저장용량은 3GB램에 내장메모리는 128GB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애플은 내년 1분기에 중급형 아이폰SE를, 3분기에 플래그십 아이폰14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