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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다이어터들 사이서 간헐적 단식보다 성공률 높다고 난리난 '이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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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2022년 새해가 밝았지만 접히는 옆구리 살, 흔들리는 안녕 살은 그대로다.


매년 다짐해도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내 살 누가 안 가져가나?"라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실현 불가능할 것만 같은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줄 특별한 다이어트 법칙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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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장기화로 10명 중 4명 '이 현상' 겪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일명 '확찐자(갑자기 살이 확 찌게 된 사람)'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개발원)이 발표한 '코로나19와 비만 관련 건강행태 변화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4명이 코로나19로 인해 체중이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한 취업 플랫폼에서 성인 남녀 8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새해 계획' 설문조사에서 '다이어트, 몸짱 되기 등 자신의 몸 관리 계획'이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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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 빼려고 한 간헐적 단식, 오히려 살찌는 체질 만들어


운동은 싫지만, 살은 빼고 싶은 사람들 사이서 늘 인기 있는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규칙적 단식을 통해 일상 속 공복감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몇 가지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뿐 아니라 심장병 위험 인자 감소, 혈압 낮추기 등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준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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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다 보면 우리 몸은 음식을 더 갈망하게 되기 때문이다. 제한된 식사 시간은 폭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폭식 후 살이 빠졌다가 다시 찌는 ‘요요현상’ 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요요현상’이 반복되다 보면 결국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하고 이로 인한 섭식장애, 불안 및 우울증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또, 굶을 때마다 교감신경계, 스트레스 작동 시스템에 부정적 영향을 줘 혈관 노화가 진행되며 노화를 앞당기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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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살 떼어 다른 사람한테 줄 수 있다?


최근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면서도 다이어트를 끝까지 해낼 수밖에 없는 특별한 다이어트 법칙이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질량 보존의 법칙 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질량 보존의 법칙 다이어트'는 카카오 계열사 야나두가 운영하는 목표 달성 커뮤니티 앱 '유캔두'에서 진행하고 있는 새해 다이어트 챌린지다.


어떤 상황이든 조건에 변함없이 같은 질량을 유지한다는 '질량 보존의 법칙', 이 법칙이 다이어트와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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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량 보존의 법칙 다이어트는 '나에겐 빼야 할 살이,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살'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가 감량한 체중이 쌀로 기부돼 누군가를 살찌운다'라는 기부 방식으로 이어지는 신개념 다이어트 법칙이다.


나에겐 없애버리고 싶은 살이지만, 그 살이 '쌀'이 되어 필요한 사람에게 기부가 된다는 사실은 다이어트 결심을 실행으로 옮기는데 큰 동기부여가 된다.


또, 유캔두 앱을 통해 '다이어트'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포기하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아주 쉬운 행동부터 매일 꾸준히 수행하며 건강한 습관까지 만들어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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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캔두 관계자는 "인류에게 가장 위험한 질병인 비만만큼 증가하고 있는 세계 기아인구를 질량 보존의 법칙으로 해결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라며 "질법다 챌린지를 통해 결심부터 행동,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결과까지 모든 과정이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되는 일석이조의 새해 첫 즐거움을 누려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질량 보존의 법칙 다이어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이벤트 사이트에서 '다이어트 감량 무게 선언'을 하면 되며 선언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때 선언 무게의 '100%'가 기부되는 질량 보존의 법칙 다이어트 챌린지는 '유캔두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나를 위한 다이어트가 남을 위한 기부로 이어지는 질량 보존의 다이어트 법칙.


2022년 새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확찐자'라면 올해는 꼭 질량 보존의 법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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