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 취득

인사이트사진 제공 = 토스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IEC 27001'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지불 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 표준 및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ISO/IEC 27001'까지 국내외 주요 정보보호 인증을 받으며, 정보보호 관리 체계 운영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총 14개 분야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이 부여된다. 토스페이먼츠는 외부 컨설팅 없이 독자적으로 이번 인증을 취득하였다.


토스페이먼츠는 안전한 결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정보보호 부문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20년 8월 출범 당시 2명이었던 정보보호 관련 인력 규모는 2021년 12월 현재 8명으로 4배 증가했다. 올해 책정된 정보보호 예산은 전체 IT 예산의 18% 수준인 약 24억 원으로, 국내 금융권 대비 높은 편에 속한다.


김승현 토스페이먼츠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는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안전한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물적, 인적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오는 2022년에는 개인정보보호 부문에 대한 인증을 추가 획득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