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X키뮤스튜디오, '2022 착한 플래너' 출시 및 기부 캠페인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티르티르


[인사이트] 윤희라 기자 = 티르티르가 디자인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플래너를 출시,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2022 티르티르 착한 플래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2022 착한 플래너'는 디자인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키뮤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다이어리와 캘린더 세트로 구성된다.


티르티르 온라인몰을 통해 단독 판매되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민트와 핑크 조합으로 믹스, 컬러 랜덤 증정 및 무료 배송될 예정이다.


티르티르는 'TIR:CYCLE 공병 캠페인' 등 친환경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는 만큼 이번 '2022 착한 플래너' 또한 콩기름 인쇄 방식과 친환경 FSC 인증 종이, 캘린더 스프링도 종이 재질을 활용, 2차 비닐 포장 없이 종이 띠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 등 지속 가능한 티르싸이클을 실천하고자 친환경 플래너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특히, 티르티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당 제품 구매 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밝혀 티르티르의 '나눔 경영'이라는 경영 철학에 다시 한번 진정성을 부여했다.


한편,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이너로 양성하는 소셜 스타트업으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내는 디자인 콘텐츠들로 각종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작품 및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해 내며 다 함께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에 티르티르는 발달 장애 디자이너들의 힘찬 도약을 지지하고자 키뮤스튜디오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보다 넓은 영역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르티르의 '2022 착한 플래너'는 12월 6일부터 티르티르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