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전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네켄코리아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하이네켄코리아가 12월 6일부터 1월 7일까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는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고, 식사를 하는 등의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모두 제로에 가깝게 줄이자는 의미를 담아 '제로제로웨이스트'로 챌린지명을 정했다. 코로나19 이후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과 각종 생활 폐기물의 증가로 쓰레기 배출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총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인증샷이나 자신만의 제로웨이스트 아이디어를 #제로제로웨이스트 #하이네켄코리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쿠팡에서 판매되는 '하이네켄 0.0 친환경 패키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려서 참가할 수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 8월 맥주업계 최초로 FSC 산림인증을 받은 하이네켄 0.0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네켄 코리아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네켄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챌린지를 위해 맥주 부산물 등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인 '제로제로웨이스트 다이어리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다이어리는 맥주 제조 시 발생하는 부산물과 맥주 라벨지로 만든 종이 등, 나무를 베지 않고 생산하는 비목재 종이와 재생지 100%로 만들어졌으며, 일상 속에서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소개하고 있어, 제로웨이스트를 꾸준히 실천하도록 돕는다. 또한 자신이 실천한 제로웨이스트 일상을 다이어리 꾸미기로 기록할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의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다. 이 다이어리 패키지는 챌린지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50명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하이네켄코리아의 사회공헌 담당 김준형 과장은 "지난해 투명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성공적으로 알렸던 #페트라떼 캠페인에서 더 나아가 올해는 소비자들의 일상 전반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위해 일상 속 작은 것부터 바꾸는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에 많은 동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올바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을 알리는 '페트라떼 캠페인'과 다회용기 사용 확산을 위한 사내 '용기내 챌린지'를 진행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SNS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지속적으로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