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줌 지릴 정도로 무섭다더니 '청불' 등급 받은 넷플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

인사이트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인사이트] 나소희 기자 =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았다.


1일 영상물등급위원회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의 관람 등급 심의 결과를 공개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7개의 항목 중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 위험까지 5가지 부분에서 '청불' 시청 등급을 받았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끔찍한 모습의 좀비들이 사람들을 공격하는 장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살상 장면을 반복적이고 자극적으로 표현했다면서 청소년들이 보기에 부적절하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인사이트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또한 이들은 청소년의 흡연 장면과 교내에서 벌어지는 비행, 극단적 선택 장면을 사실적으로 드러냈다면서 모방 위험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5가지 분야에서 '청불' 등급을 받은 '지금 우리 학교는'은 자극적인 장면이 많이 나온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보다 더 높은 수위를 받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지옥'도 주제, 폭력성, 공포 분야에서만 높은 수위를 받았고, '지금 우리 학교는'과 같은 좀비물인 '킹덤'도 폭력성과 공포에서만 높은 수위를 기록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지옥'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인사이트넷플릭스 '킹덤' 심의 결과 / 영상물등급위원회


이 가운데 '지금 우리 학교는'이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중 최고의 심의를 받으며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주동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내년 1월 넷플릭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