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웨어 앱 수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티머니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티머니는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이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1'에서 '올해를 빛낸 웨어 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 받은 베스트 앱 후보작 10종을 발표한 후 약 2주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 결과에 따라 인기 앱을 선정한다.


올해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의 수상은 휴대폰으로 집중되어 있던 간편결제의 흐름이 본격적으로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분야로 이동·확대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기존 건강, 메시지 확인 등이 주목적이었던 스마트 워치가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을 통해 '간편결제'가 주요기능으로 떠오르게 된 것.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티머니


이는 코로나19로 비접촉 결제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고,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하나면 지갑이나 카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타일 추가로 간편하게 잔액 조회가 가능하고, T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편의점, 카페 등 티머니 유통 가맹점에서도 티머니 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한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은 갤럭시워치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동 한 후, 티머니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앱이나 화면을 켜지 않고 갤럭시워치를 단말기에 태그만 하면 결제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다. 


신용·체크카드, 간편송금 등 다양한 충전수단을 제공하며, 사용할 만큼 미리 자동충천도 설정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를 연결하면 후불청구형 서비스도 가능해 사용자 소비 패턴에 맞출 수 있다. 


대중교통 할인이 제공되는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고,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Payment&Platform사업부장 김정열 상무는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이 '올해를 빛낸 웨어 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코로나19에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고 하며 "더 간편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머니는 '모바일티머니'와 '티머니페이'를 통해 '모빌리티 특화'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가장 스마트한 교통 간편 결제'로 자리 잡고 있다. 새로운 모바일티머니, '티머니페이'는 기존 모바일티머니와 같은 교통 결제 방식을 기본으로,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삼성·LG페이 결제,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티머니페이'는 '무빙세이브'라는 신개념 교통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중교통, 티머니onda, 티머니GO, 고속·시외버스, 따릉이, 씽씽 등 다양한 교통수단에서 다채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