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중소기업에 필요한 '로우코드 플랫폼 소개 웨비나'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오는 10일 비즈니스 디지털화에 대한 중소기업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로우코드 플랫폼 '킨톤'을 소개하는 웹 세미나(Web+Seminar, 이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각종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고민하면서도 IT 담당자나 전문 개발자의 부족, 노후화된 시스템 등으로 인한 부담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최근 변화된 업무환경에서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짚어보고, 전문 인력 없이도 쉽고 편리하게 업무의 디지털화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한국후지필름BI는 이번 웨비나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새로운 로우코드 플랫폼 '킨톤'을 소개한다.


킨톤은 전문 개발자 없이도 각자 업무에 필요한 맞춤형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로우코드 플랫폼으로, 내년 상반기 중 한국후지필름BI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로우코드(Low code)는 복잡한 코딩 과정을 단순화한 시스템 개발 방법으로 비용과 시간 등을 절감할 수 있어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 각광받고 있다.


웨비나는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디지털 전환의 시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화를 위한 첫걸음'을 주제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첫걸음,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추진을 지원하는 로우코드 플랫폼 '킨톤' 소개, '킨톤' 데모 시연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각 세션을 시청하며 생긴 궁금증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디지털 워크 플로우 도입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비용, 인력 등 현실적인 부담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나아가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를 지원하는 로우코드 플랫폼 ‘킨톤’을 활용해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행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할 예정으로 웨비나 진행 중 질문을 남긴 참가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케이크 세트'를, 설문조사에 참여한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