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긱 워커' 시대 통번역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사람인 긱' 론칭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사람인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근무형태가 다양해지고, 노동에 대한 정의와 가치가 빠르게 변하면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일하는 '긱 워커'들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사람인 설문조사 결과 성인남녀 1,247명 중 '긱 워커'가 되고 싶다는 의향이 10명 중 6명(58.4%)일 정도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사람인이 통번역 프리랜서 시장을 겨냥한 '사람인 긱' 서비스를 론칭한다. 


본격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기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데 통번역 역량을 가진 사용자들은 사람인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사람인 긱 프리랜서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프로필 등록을 하는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프로'(1명), '에어팟 프로'(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300명)를 증정한다.


새롭게 론칭하는 '사람인 긱'은 안심계약, 안전거래를 담당하는 커리어 전담 매니저를 배치 해, 의뢰자에게는 찾는 전문가가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의뢰하는 프로젝트의 비용이 적당한지 등을 검증 해 주며, 프리랜서들이 어려워하는 세금, 대금 지급을 비롯한 복잡한 문제도 케어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전 등록한 프리랜서에게는 오는 2022년 1월 31일까지 수수료 0% 혜택이 주어진다.


사람인 플랫폼사업본부 이경희 본부장은 "사람인 긱 론칭에 앞서 통번역 역량이 뛰어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프리랜서로 등록할 수 있게 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사람인 긱은 커리어 매니저를 통해 필요한 프로젝트에 딱 맞는 인재를 매칭 해 줄 뿐 아니라 프리랜서 회원에게는 커리어 설계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알맞은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천해주며, 표준계약서를 비롯해 에스크로 대금 보호, 세금신고, 계약 등의 지원을 전담해 줘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는 커리어 관리 전문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