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식음료 업계 트렌드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동참

인사이트사진 제공 = 드롭탑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다양화되면서 식음료 업계뿐만 아니라 국내 카페와 프랜차이즈에서도 다양한 구독 상품을 선보이며 구독 서비스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비 성향에 발맞춰 드롭탑은 10월부터 커피 MD구독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균일한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구독 경제' 시장에 가세했다.


카카오와 제휴한 드롭탑에서는 카카오의 구독 서비스인 '구독ON'을 통해 매월 결제 시 '925 캡슐커피 2종'을 기존보다 12% 할인된 3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드롭탑은 925 캡슐커피 블랙 블렌드(다크초콜릿, 카라멜), 레드 블렌드(와인, 시트러스) 10입 5팩으로 구성된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MD 상품 1종도 '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3, 6, 9, 12 회차별 다양한 MD 제품의 추가 증정을 통해 캡슐커피와 함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블랙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의 향과 카라멜의 부드러운 단맛으로 최상의 밸런스를 갖췄으며, '레드 블렌드'는 벌꿀의 향긋한 달콤함과 과일의 새콤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스페셜티 커피다.


드롭탑의 캡슐커피는 바닥에 8개의 미세한 구멍을 내어 부드러운 맛과 향이 풍부한 커피를 균일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편리미엄 열풍은 홈 카페 시장에 영향을 미치며 캡슐커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향후 고객의 특성에 맞는 원두 생산지와 맛 그리고 다양성을 조합해서 개인의 취향에 맞춘 고도화된 구독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