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유해균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부착필터'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캐리어에어컨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캐리어에어컨이 바이러스 억제 공인 시험 성적을 취득한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119년을 이어온 공기과학 캐리어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구리섬유 이온으로 대다수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천장형 에어컨 및 스탠드형 에어컨, 벽걸이형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순환제품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벨크로 테이프 접착 방식을 채용했다.


특히, 이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여러 유해물질 테스트를 거친 국내 생산 필터라는 점에서 신뢰성이 높다.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와 일본 나라현립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사멸 테스트 결과 대부분이 사멸되었고, 국제적 분석·검사·인증 기관인 인터텍에 부유세균 저감 시험을 통과하며 박테리아 정균 시험도 통과했다.


이 밖에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연구원 항균 및 유해성물질, 살생물질 테스트에서 모두 불검출 통과됐으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 따르면 냉난방기에 부하를 주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실내 공기 중의 바이러스와 비말을 포집하여 바이러스의 RNA를 분해해 파괴하는 방식"이라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바이러스에 모두가 민감한 시기인 만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캐리어에어컨은 음식물을 93%까지 분해해주는 '클라윈드 위즈'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였다. UV-C 살균부터 유해, 악취균 제거, 반영구 하이브리드 탈취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강력한 탈취는 물론 유해가스와 유해균 억제가 가능하지만, 배관이나 필터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는 반영구 제품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