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쌀로 만든 음식 사진 올리고 결식우려 아동에 쌀케이크 보내주세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비맥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우리 쌀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라거 브랜드 '한맥'이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를 펼친다.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는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결식우려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챌린지다.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실시되며 개인과 기관, 협회, 브랜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쌀로 만든 음식의 사진 또는 쌀로 만든 먹거리를 먹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쌀맛난다챌린지 #행복두끼)와 함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하고 챌린지에 동참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오비맥주는 챌린지가 종료된 후 참여 게시물의 수만큼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의 우리 쌀 케이크를 구매해, 아이들을 위한 행복안전망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에 함께하는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 정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현재 오비맥주를 비롯한 106개의 멤버사가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돕는데 힘쓰고 있다.


아동들에게 전달될 쌀케이크는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가 만든다. 달롤컴퍼니의 대표 브랜드 '달롤'은 국내산 쌀가루를 활용해 밀가루 없이 다양한 '글루텐 프리' 베이커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는 스타트업과 행복얼라이언스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 쌀 농가와 결식아동을 돕는 1석3조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많은 분들이 챌린지에 참여해 우리 쌀 농가 응원은 물론 결식우려 아동 지원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달롤컴퍼니와 함께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쌀케이크 레시피 영상을 공개하고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관한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