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청주시 미호천 - 서울숲 릴레이 환경정화활동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깨끗한나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깨끗한나라가 '클린사이클' 캠페인 일환으로 70여명의 임직원이 릴레이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클린사이클'은 깨끗한나라의 ESG 경영 강화라는 경영 목표 아래 진행하는 대표 CSR 캠페인으로 자원순환과 나눔순환 활동으로 구성된다.


지난 14일에 청주공장 임직원 50여명이 공장 인근 도로변과 미호천에서 환경정화 및 수질 개선을 위해 쓰레기 줍기, 생태교란식물(가시박, 단풍돼지풀 등) 제거 활동 실시했다. 일주일 뒤인 21일에는 본사 임직원 20여명이 서울숲 녹지노성을 위한 ‘잡초쏙쏙(잡초제거) 활동을 진행하며 릴레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깨끗한나라는 전사 임직원이 일상에서 환경∙사회적 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정기적인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발적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환경보호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남산야외식물원, 북한산 둘레길, 안양천, 한강공원, 청주 미호천 등에서 환경정화활동 및 수질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녹색기업으로서 국립관리공단과 금강유역환경청 등과 생태계 보전관리 협약을 체결하고 국립공원의 생태계 교란하는 생물 제거와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 친환경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2021대한민국환경대상 산업-오염물질저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