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5분 충전하면 1시간 들을 수 있는 25만원짜리 '에어팟 3' 공개

인사이트YouTube 'Apple'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소문만 무성하던 에어팟 3세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애플파크에서 스트리밍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3세대 에어팟을 공개했다.


3세대 에어팟의 케이스는 이전 세대와는 달리 에어팟 프로를 닮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어버드의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와는 살짝 달랐다. 다리 부분이 살짝 짧아져 에어팟 프로를 연상시키긴 했지만, 에어팟 프로는 귀에 넣어 밀착시키는 커널형인 반면 3세대 에어팟은 오픈형으로 제작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Apple


1, 2세대가 유닛을 톡톡 두드려 조작하던 것과 달리 에어팟 프로처럼 다리 부분을 눌러 조작하는 포스 센서를 내장했으며 에어팟을 착용하고 운동할 수 있도록 땀과 물에 대한 방수 기능이 적용됐다.


방수 기능은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 모두 IPX4 등급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영화와 TV 등을 시청할 때 영화관처럼 사방에서 소리가 나오는 듯해 입체감과 몰입감을 높여주는 공간 음향 기능도 탑재됐다.


적응형 EQ도 적용돼 유저의 귀 내부 형태에 맞춰 소리를 자동 조정해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인사이트9to5mac


인사이트Apple


이뿐만이 아니다. 저 왜곡 드라이버를 장착, 더욱 강력한 베이스와 선명하고 또렷한 고음역을 들을 수 있다.


아쉽게도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은 탑재되지 않았다.


가장 주목받은 변화는 바로 배터리 수명이었다.


한 번 완충하면 전작보다 1시간 증가한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5분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무선 충전기 '맥세이프'로도 충전할 수 있다.


인사이트YouTube 'Apple'


인사이트Apple


이런 3세대 에어팟의 출고가는 24만 9,000원이다.


현재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3세대 에어팟을 구매할 수 있으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한편 이날 애플은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 미니', 맥북 프로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