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28, 국제수준 COSMOS ORGANIC 제조 시설 인증

인사이트사진 제공 = 톤28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유기농 화장품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매년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ECOCERT, USDA, BDIH 등 각국의 정부기관, 민간 기관에서 관할하는 수많은 유기농 인증이 존재하며,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유기농 제품을 찾고 있다.


인증의 기준도 다양한데 화장품의 주재료인 원료 인증, 완제품 인증, 제조 시설 인증 등 여러 가지 인증이 있고,

그중에서도 가장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치는 것이 바로 제조 시설 인증이다.


창립부터 환경을 위해 이롭게 하는 행동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샴푸바와 설거지비누를 연구하며 고체 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톤28은 COSMOS ORGANIC 유기농 제조 시설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OSMOS 인증은, COSMOS(COSmetic Organic Standard) 인증으로서 BDIH (독일), COSMEBIO & ECOCERT(프랑스), ICEA(이탈리아), SOIL ASSOCIATION(영국)에 의하여 공동 설립된 AISBL(벨기에에 등록된 국제 비영리 협회)에 의하여 공동 개발된 국제적인 유기농 화장품 및 천연 화장품의 인증 기준이다.


이 인증은 유기 농산물의 사용을 장려하고 생물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책임감 있는 천연자원의 사용을 지켜간다는 목표 아래 깨끗하고 안전한 가공 및 제조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인간의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존중하는 핵심 원칙들을 통해 공장 설비부터 원료, 생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심사하여 선정한다.


톤28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수의 브랜드 및 제조사 만이 받은 COSMOS 유기농 제조 시설 인증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과 유지 관리 등을 지켜가며 아름다운 바를거리를 전하겠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톤28 공식 홈페이지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