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번역 가능해졌다"...아이폰 업데이트 되고 유저들 사이서 극찬 쏟아지고 있는 새 기능

인사이트YouTube 'Brandon Butch'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지난 21일부터 iOS 15 정식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유저와도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런 가운데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는 기능이 있다. 바로 '라이브 텍스트 번역' 기능이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한 누리꾼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인사이트Apple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그중 많은 누리꾼들은 "이번 업데이트 중 '라이브 텍스트 기능'이 진짜 좋다"고 입을 모은다.


한 누리꾼은 "아이폰 업데이트 이후 외국팬들이랑 거래 할 때 한국어로 쓰고 번역 눌러서 확인한 다음 대치 누르면 바로 바뀌더라"라며 "진짜 좋다"고 적었다.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실시간으로 사진 속 텍스트를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일곱 가지의 언어를 이해한다.


특히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번역 기능은 탭 한 번으로도 텍스트를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다.


한편 이외 강화된 업데이트된 기능들은 아이폰 유저라면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