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클래스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클래스101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클래스101이 곽정은의 명상 클래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클래스101 시그니처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DEAR SELF-디어 셀프'는 잡지 출신 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동시에 방송인, 강연자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중인 곽정은이 명상지도자로서 선보이는 클래스다. 


마음챙김에 대한 이론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성격강점, 애착유형 등 자신의 심리적 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내면을 돌보는 실용적인 명상방법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고 주인이 되는 법, 삶의 목표를 정하고 커리어적 재능을 극대화하는 법 등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실제 문제를 살펴보는 동시에 글쓰기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앞으로를 계획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만큼, 약한 부분을 극복하고 심리적 자립을 통해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클래스로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곽정은은 "단순하게 눈을 감고 내려놓음을 이야기하는 명상이 아닌, 실제 삶의 문제에 적용하며 마음의 안전기지를 만들 수 있는 자기계발적 명상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추구하는 클래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곽정은으로 살아온 인생의 경험과 배움을 그대로 녹인만큼 '관계'와 '관점'을 통해 본질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얻어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제한된 활동과 관계로 인해 마음을 나누거나 다독일 기회가 줄어들면서 많은 이들이 코로나 블루 등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곽정은이 인도 대표 철학 및 명상학교로 꼽히는 오앤오 아카데미의 명상지도자 트레이닝 코스를 통해 배운 삶의 깊고 풍부한 노하우를 집에서 배울 수 있는 클래스인 만큼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클래스101 홍종현MD는 "겉으로 보기에 괜찮은 것처럼 느껴져도 모든 사람이 삶에 대한 깊은 고민을 안고 있는 만큼, 실제 현장에서 수많은 경험을 통해 여러 고민과 감정을 겪은 멘토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담고 싶다는 고민에서 시작된 클래스이다"며, "직설적인 조언과 따뜻한 위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곽정은만의 솔루션을 담은 만큼, 이번 클래스를 통해 공감을 얻고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클래스101 시그니처는 업계 거장들과 전문가들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 프로듀싱, 프로파일링, 일러스트, 영화 제작, 영화 번역, 유튜브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노하우를 심도 있게 다루는 클래스들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