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심장 근육만큼 중요한 눈 근육 관리 위한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 제안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상웰라이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며 현대인들의 눈 근육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디지털 기기 화면을 가까이에서 오래 보면 눈 근육이 과부하되어 긴장과 피로가 심해지고, 눈 조절력 또한 약해지기 때문이다.


사실 눈근육은 심장근육만큼이나 굉장히 중요하다.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함은 눈 근육 건강과 관련 있다.


눈 수정체 양 끝에 붙어있는 눈 근육인 '모양체'는 수정체를 수축, 이완하면서 두께를 조절해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눈 근육은 수정체 조절을 위해 하루에 10만 번 움직이며 수축 및 이완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 근육이 과부하되면 흐릿함, 눈물, 뻣뻣함, 이물감 등 눈의 피로 증상이 발생해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야기한다. 뿐만 아니라 눈 근육 과부하로 인한 초점 조절력 저하는 근시와 원시 등 시력 저하, 안구건조증, 백내장, 노안 등 안구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상웰라이프


눈 초점 조절력은 10대부터 저하되기 때문에 눈에 피로함이 느껴진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눈 근육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는지 의심해봐야 한다. 눈 초점 조절력을 담당하는 눈 근육은 운동으로 관리할 수 없는만큼 생활습관 개선은 물론 기능성이 확인된 건강기능식품 등을 섭취하며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는 100% 국내산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해 눈 피로도 개선을 돕는 제품이다. 


차즈기 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스마트폰 근거리 시청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성분으로, 시험 결과 눈 초점 조절력을 개선하여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차즈기'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눈 피로를 개선하는 기능성 성분인 루테올린 배당체(L7DG)를 함유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1kg 당 단 2%만 추출되는 루테올린 배당체를 극대화하기 위해 TCCS(Total Cultivation Control System) 시스템을 활용해 재배한 차즈기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했다.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는 1일 섭취량 기준인 한 알 당 눈 피로를 개선하는 기능성 성분인 루테올린 배당체(L7DG)이 22.3mg 함유되어 있어 하루 한 알 섭취로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 관리 및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 출시를 기념해 9월 1일 오전 9시 25분 GS 홈쇼핑에서 판매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