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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공포 영화 한 장면 같은 '으시시 감수성'으로 반응 폭발한 삼성 무풍에어컨 광고 영상

무더운 여름날, 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헤매는 여자를 발견한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무더운 여름날, 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헤매는 여자를 발견한다. 


여자는 마치 공포영화의 한 장면처럼 무섭게 클로즈업되는데......


“없어… 여기도, 저기도, 아무데도…”


집안 곳곳을 뒤져 찾아낸 것은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귀신처럼 정처없이 떠돌던 여성의 정체는 직바람 없는 '무풍'에 놀란 이웃 아주머니였다.


아직도 한낮이면 땀이 뻘뻘 흐르는 요즘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무풍 으시시시’가 화제다.


‘무풍 으시시시’는 삼성의 무풍에어컨 영상 콘텐츠 시즌2로 전작에 이어 공개 직후 연일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번 시즌2 영상은 세밀하고 대담한 일러스트에 공포 영화 못지않은 사운드, 긴장감 넘치는 반전 스토리로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상을 접한 소비자들은 호러 웹툰인지 광고인지 헷갈릴 정도의 고퀄이라며 콘텐츠 완성도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실제로 '무풍 으시시시 시즌2'는 개성 넘치는 새 캐릭터들과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된 메인 무대 등 더욱 촘촘해진 세계관 디테일이 콘텐츠의 몰입감을 높였다.


트레이드 마크인 반전 스토리는 더 기발해졌다.


영상 속 긴 머리의 섬뜩한 존재는 직바람 없는 무풍 덕에 머리가 휘날리지 않는 '옆집 아주머니'로, 갑자기 사라진 가족들은 무풍벽걸이 와이드 덕에 각자 방에서 쾌적한 생활을 즐기고 있는 상황 설정으로 재미를 더했다.


또 조카의 방 창문에 서성이는 이모는 설치가 간편한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의 장점을, 동굴처럼 시원한 냉기가 집안 가득 감도는 할머니 댁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위트 있게 설명한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지난 2020년 삼성전자는 에어컨의 냉방 성능과 공포물의 오싹함을 접목한 영상 콘텐츠 '무풍 으시시시'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해당 영상은 참신한 컨셉에 기발한 반전 서사, 트렌디한 일러스트로 호평이 이어졌고, 특히 펀(FUN) 소비를 추구하고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친숙한 영상 콘텐츠로 교감에 나선 덕분에 광고지만 자발적으로 찾아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실제로 '무풍 으시시시 시즌2' 총 7편의 누적 조회수는 총 844만회 이상이다. 영상을 접한 소비자들은 "너무 재밌다 광고 맞아?", "무풍 으시시시3 내년에도 기다린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무풍 으시시시 속 바로 그 에어컨! - 비스포크 무풍에어컨부터 윈도우 핏까지


인사이트삼성전자


'무풍 으시시시'에는 삼성 무풍에어컨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특장점이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마이크로 홀에서 풍성한 냉기를 일정한 온도로 균일하게 뿜어내는 '진짜' 무풍으로 직바람 걱정 없는 편안한 냉방을 선사한다.


무풍갤러리는 바람문을 없앤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무풍클래식은 비스포크 가전의 5가지 색상을 바람문 패널에 적용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벽걸이 와이드는 세련된 전면 플랫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콘셉트를 적용해 패널을 교체할 수 있으며 실외기 한 대로 3대까지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어 온 가족 모두 시원한 무풍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사이트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직바람 걱정 없는 무풍은 물론, 온·습도를 감지해 바람 각도와 냉방 온도를 자동 조절하는 무풍 지능 냉방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화된 냉방을 선사한다. 


또 천장 매립형 실내기로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인사이트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은 실외기와 실내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으로 창문이 있는 곳이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방향 전환이 가능한 '2중 바람날개'가 바람을 넓고 고르게 보내줘 방안 구석구석까지 시원하다.


무엇보다 저소음 모드 시 소비전력을 최대 '70%'까지 절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전기 요금 부담도 덜었다.


삼성전자의 '무풍 으시시시 캠페인'은 오는 22년, 더욱 흥미롭고 기발한 스토리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해도 좋겠다.


YouTube 'Samsung Korea 삼성전자'


*무풍 | 미국 냉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 Draft가 없는 0.15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정의함.

*무풍 지능 냉방 |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기준

*소비전력 70% 절감 | 자사 실험 결과, 실험실 수치로 실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시험 조건 : KS 규격 표준 시험조건(KSC 9306:에어컨디셔너) 실내조건(건구온도/습구온도) : 27℃/19℃ 실외조건(건구온도/습구온도) : 35℃/24℃ 위 조건에서 측정값이 안정되었을때 에어컨에서 소비되는 전력을 측정 / 운전 모드 : ‘냉방 5단풍’의 소비전력과 ‘저소음 모드’의 소비전력을 비교 / 시험 모델 : AW05A5171B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