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 실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한은행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신한은행은 저축 문화를 부흥하고 시드머니를 모으는 트렌드를 확산시키고자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는 누구나,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저축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고 꾸준한 저축을 통해 시드머니를 모으는 고객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늘(19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신한 쏠(SOL)과 영업점, 인터넷 뱅킹으로 적금상품 또는 주택청약상품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4명), 꾸준상(10명)에게는 시드머니를, 쑥쑥상(5명)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한다(중복당첨 불가).


신한은행은 1주차(7월 19일~25일), 2주차(7월 26일~8월 1일), 3주차(8월 2일~8일), 4주차(8월 9일~15일)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 1명을 선정하고, 주간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참여상 시드머니는 매주 최대 1억원이 적립되며 총 4명의 참여상 고객이 최대 총 4억원의 시드머니를 제공 받게 된다.


이어서 신한은행은 이벤트 대상 고객 중에서도 올해 연말까지 가입 계좌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으로 꾸준상 10명을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꾸준상 시드머니는 최대 총 5천만원으로 최대 5백만원씩 제공된다. 또한 이 중 미성년자 고객 5명을 따로 추첨해 쑥쑥상으로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최대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최대 2백만원씩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 취지에 맞춰 시드머니를 모으는 방법을 다룬 '실전편'과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는 '우화편' 두 개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영업점 객장 TV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실전편'은 저축 관련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와 투자 솔루션 전문가 신한은행 오건영 부부장이 출연해 '월급 200만원, 이렇게 관리하세요' 라는 주제로 현실적인 시드머니 모으는 팁을 알려준다.


'우화편'은 이솝 우화 중 하나인 '개미와 베짱이'를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저축을 통해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는 베짱이와 그렇지 않은 개미를 대조적으로 보여주며 저축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재테크가 점점 중요시되는 요즘 소소하게 시작해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는 저축 문화를 부흥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 후에도 자녀들의 저축습관 만들기,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등 알찬 내용의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