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굿네이버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굿네이버스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지난 15일부터 참가 접수가 진행됐다.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수 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체험해보고, 나눔에 동참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참가 접수는 선착순 5천 명까지 가능하며, 희망걷기대회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대회 참여 시 활용 가능한 티셔츠, 쿨링 스카프, 선스틱과 친환경 빨대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굿워터 키트'가 배송된다. 참가비 2만 원 전액은 니제르와 모잠비크 아이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된다.


참가자들은 희망걷기대회 전용 앱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걸으면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고, 6천 걸음 달성 시 '온라인 완주 인증서'가 발급된다.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우물, 식수대, 위생키트 등의 아이템을 얻어 나만의 아프리카 마을도 만들 수 있다. 누적 6천 걸음 이상 참가자들은 배지를 모아 'STEP FOR WATER' 문구를 완성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굿네이버스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워터 키트' 언박싱 사진이나 영상, 온라인 완주 인증서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걸음 수 랭킹 TOP15 이벤트'와 '굿네이버스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수위생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사회는 더 큰 어려움에 놓여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해 아프리카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참가자 5천여 명과 기업 22곳이 희망걷기대회에 참여해 아프리카 말라위, 잠비아, 르완다에 우물, 물탱크, 화장실 등의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