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등 통신 3사, PASS 앱으로 QR 출입 등록과 동시에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증명해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본인인증 앱 '패스(PASS)'에서 이제 코로나19 백신 접종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통신3사가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7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매달 새롭게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QR 출입증 서비스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통신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 간 협업을 통해 패스 앱에서 QR코드를 통한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쿠브)앱과도 연계해 패스 앱의 QR 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다중 이용시설을 출입하며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 받아야 할 경우 패스 앱의 QR 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등)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고, 매회 QR코드 생성시 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돼 우수한 보안성까지 갖췄다.


한편 통신3사는 각 사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패스 앱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등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 하며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한편 5G 및 AI 등 다양한 ICT 인프라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본인 인증 서비스의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