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토스보험파트너, 가입 설계사 5만명 돌파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출시 10개월 만에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비바리퍼블리카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출시 10개월 만에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보험 상담을 지원하는 토스보험파트너가 언택트 시대 영향력 있는 인슈어테크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는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보험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는 별도의 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으로, 토스 앱에서 실시간 보험 상담을 신청한 토스 사용자와 설계사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


토스보험파트너는 지난해 8월 정식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가입 설계사 수가 5만명을 돌파하며 비대면 상담 확대라는 보험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 10개월 간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이뤄진 보험 상담 건수는 70만건을 넘어섰다. 현재 설계사와 고객 간 진행 중인 상담도 59만건이다. 올해 초 토스보험파트너는 상담 이후 고객들이 5점 만점으로 평점과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별점 제도를 도입했다. 


보험 시장 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고객들에게 설계사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상담 고객의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0점에 이르며, 지금까지 약 4만명이 상담 후기를 작성했다.


지금까지 ABL생명, DGB생명, MG손해보험, 동양생명, 롯데손해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흥국생명 등 국내 유수 보험사들이 토스보험파트너에 퀴즈 형식의 보험 상품 광고를 집행해왔다. 가입 설계사 3명 중 1명이 퀴즈에 참여하는 등 광고 효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보험파트너는 '고객 DB 판매'라는 업계의 오랜 관행을 깨고 있다. 앞으로도 5만 설계사와 토스의 1900만 사용자를 투명하게 연결하는 채널로서, 보험사와 설계사,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보험 상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