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굿즈, 영상까지… 식음료업계 "홈카페족 잡아라"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르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기분 전환을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관련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면서 홈카페족을 잡기 위한 식음료∙커피업계 움직임이 분주하다.


영상 콘텐츠를 즐겨 보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에 나서는가 하면, '랜선 홈카페' 등 감각적인 레시피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 유용한 플레이팅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홈카페 제품 라인업을 강화에 나서며 눈길을 끌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홈카페 컨셉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호스트 홍수정, 신상민이 집에서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음료 레시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을 진행하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간 푸르밀 인기 제품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라이브 방송에 앞서 사전알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에서 라이브 알림 신청 후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초코츄러스라떼 1박스를 증정한다.


푸르밀은 홈카페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컵음료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도 흑당카페라떼, 흑당밀크티, 생초콜릿라떼, 달고나라떼, 초코츄러스라떼, 초코 바나나킥 우유(컵타입) 등 컵음료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컵음료 제품으로 엄선해 라인업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자 수요가 높은 홈카페 컨셉으로 첫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홈카페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한정판 굿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라잇미닛을 구매하고 개인 SNS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거나 온라인몰에 상품후기를 작성한 후 정식품 홈페이지 내 라잇미닛 이벤트 페이지에 캡처한 이미지나 URL을 올리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한정판 '리얼 우드 트레이'와 라잇미닛 2종을 담은 샘플팩(6개입)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는 '랜선 홈카페'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존 커피믹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인 '스페셜 모카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를 활용해 쑥 라떼, 미숫가루 라떼, 커피 강정, 커피 잼 등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선보여 현재 1만5천 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캡슐커피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제품으로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담고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커피스틱'을 출시했다. 사탕수수를 활용해 생두 속 카페인을 제거하는 친환경적인 공정법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콜드브루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여름을 맞아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를 기존 10개입에서 30개입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3월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 1종 등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